로고
    Information Center
    정보센터
        합격수기
      합격수기

      유지민 (13, 17) - 비욘드바이오(연구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9-11-27 12:57 조회7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동아대학교 의약생명공학과 13학번, 대학원 건강과학과 17학번 유지민입니다.

      졸업한 지는 1년 정도 지났지만, 연구직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는 2019년 대학원을 졸업하여 비욘드바이오라는 중소기업에 입사하여 약 1년 정도 근무 중입니다. 제가 근무 중인 회사는 합성 신약 연구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서 치료제가 없거나 치료하기 어려운 질병(췌장암, 뇌종양, 알츠하이머 질환 등)의 치료제를 연구개발하여 세계적인 신약 개발에 힘쓰고 있는 회사입니다. 저는 여기서 바이오팀에 속하여 알츠하이머 치료제 신약개발 연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실 저의 취업수기가 큰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저희 과를 졸업하여 연구직으로 일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 작은 도움일 될까 싶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신경약리학 실험실에서 대힉원 학위를 받으면서 진행한 연구를 바탕으로 지금 회사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입사지원시 자기소개서에 자신의 대학원 기간 동안 수행하였던 연구 관련 내용이 함축적으로 들어가도록 작성하였습니다. 제가 대학원 기간 동안 익혔던 실험들이 회사에서 수행하는 연구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서류 통과가 되는 것 같습니다.

      면접에서는 다대일(경영진, 실무진)로 진행되었으며, 졸업논문을 바탕으로 연구 수행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발표 시간은 평균적으로 15분 정도로 이루어졌습니다. 발표 후 질의응답 및 인적성 면접이 이루어졌습니다. 질의응답에서는 연구 수행능력을 집중적으로 물어봤습니다. 연구직이라 연구와 관련 없는 별다른 질문은 없었습니다. 입사 후 저의 업무는 실험실 업무와 유사하며, 업무 강도는 강하지 않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즐겁게 일하고 있어서 만족스러운 취업이라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과 같이 대학원 기간을 보냈던 실험실 분들께 감사 인사를 올리겠습니다. 석사 학위를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마다 많은 도움과 배움을 받아 잘 이겨내고 졸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지금 저의 업무는 교수님의 가르침 아니었으면 할 수 없었던 일이기에 더욱 감사하다는 말을 올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